할 수 없다. 에너지 밀도 (리터 당 에너지)가 너무 낮기 때문이며, 적어도 현재의 제트 엔진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현재 전세계의 많은 신생기업이 식물이나 동물성 지방에서 정제한 기름을 이용하여 다양한 연료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름은 수소 처리를 통해 HRJ된다. HRJ은 기존 제트 연료와 화학적으로 같은 품질의 합성 연료이다. HRJ 기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의해 개정된 2건의 국제 규격은 대기질, 선박의 안전성, 엔진 성능, 승무원 건강에 대해 향상된 국제적 요건을 제시하며 선박연료에 대해 설명한다. ISO 8217:2010, Petroleum products ? Fuels (class F) ? Specifications of marine fuels는 해양선박, 상업선, 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