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공 행진을 하면서 대체 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다. 자동차 업계도 예외가 아니어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태양열 및 여러 가지 대체 에너지를 이용한 자동차의 개발은 자동차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다. 여기에 캠브리지 대학의 에코 레이싱(Eco Racing)이 새로운 태양열 레이싱 자동차를 선보여 환경 친화적 자동차의 미래를 보여주
미국 자동차 공학회인SAE International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와 전기충전시스템간의 표준인터페이스를 마련하는 표준을 발표했다. 표준 J1772(TM)인 SAE EVCCC(Electric Vehicle Conductive Charge Coupler)는 커넥터와 차량 주입구를 구성하는 플러그에 대한 일반
및 갱신은 전기차량의 안전과 취급방법을 확인하는 중요한 프로젝트로써, 배터리 전기차량 및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새로운 직면 과제인 전기 위험, 충전 에너지 저장 시스템, 고장 방지 등으로부터 안전을 다룬다. 또한, 리튬-이온 트랙션 배터리 시스템에 대한 시험 세부사항을 제공하는 ISO 12405와 커뮤니케이션 링크 및 프로토콜을 포함한 전기 자동차와 그
이를 보완하는 위임(delegated) 규정이다. 상위 기본법 아래 도입된 위임 규정은 하이브리드 진공 청소기를 포함, 전기로 작동하는 진공 청소기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i) 습식, 습건식, 배터리 작동, 로봇, 산업용, 중앙 진공 청소기, (ii) 플로어 폴리셔(floor polishers), (iii) 실외 진공 청소기는 적용 대상이 아니다